GameMain 오브젝트 생성
GameMain 스크립트 생성 후 오브젝트에 끌어다 넣기
GameMain 스크립트 코드 작성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GameMain : MonoBehaviour
{
public int playerLife = 3;
public GameDirector gameDirector;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this.gameDirector.Init(this.playerLife);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
}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
public class GameDirector : MonoBehaviour
{
public Text txtScore;
private int totalScore;
public GameObject[] lifes;
public void Init(int playerLife)
{
for (int i = 0; i < lifes.Length; i++)
this.lifes[i].SetActive(false);
for (int i = 0; i < playerLife; i++)
this.lifes[i].SetActive(true);
}
public void AddScore(int score)
{
this.totalScore += score;
this.txtScore.text = totalScore.ToString();
}
}
Canvas 자식으로, UI -> Image 생성 후 Life 이미지를 넣어준다
왼쪽 상단에 두고 2개 더 복사하여 3개로 정렬해주기
GameDirector 오브젝트에 Lifes를 3으로 해주고 안에 각각 3개의 목숨을 넣어준다
GameMain 오브젝트에 PlayerLifes를 3으로 맞춰주고
GameDirector에 GameDirector오브젝트를 넣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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