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nity/수업 내용

[2D]프로젝트Play&plane - 점수판 만들기

by 이지훈26 2021. 10. 14.

Canvas에 Text를 만들고 Score를 작성

 

 

GameDirector 오브젝트를 만들고

GameDirector 스크립스 생성 후 오브젝트 안에 넣어준다

 

 

코트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

public class GameDirector : MonoBehaviour
{
    public Text txtScore;
    private int totalScore;
    public void AddScore(int score)
    {
        this.totalScore += score;
        this.txtScore.text = totalScore.ToString();
    }
}

 

 

코드 작성 후 tstScore 오브젝트를 오른쪽 하단에 GameDirector 오브젝트 안에 스크립트 밑에 넣어준다

코드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BulletTrigger : MonoBehaviour
{
    private GameDirector gameDirector;

    private void Start()
    {
        this.gameDirector = GameObject.Find("GameDirector").GetComponent<GameDirector>();
    }

    private void OnTriggerEnter2D(Collider2D collision)
    {
        if (collision.CompareTag("Enemy"))
        {
            Destroy(this.gameObject);
            Destroy(collision.gameObject);
            this.gameDirector.AddScore(10);
        }
    }
}

 

폰트와 폰트 사이즈 변경

 

 

*스코어판 완성

 

적기를 격추하면 스코어가 오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