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기 생성
Enemies에서 Enemy A, B, C 를 끌어온다
Enemy C는 Circle Collider를 입히고 크기 그대로
Enemy A, B 는 Box Collider를 입히고 크기에 맞게 변경
Enemy A, B, C를 같이 선택하고 Rigidbody 2D를 입혀주고
Gravity Scale을 각각 0.1, 0.3, 0.3로 해준다
각각 충돌을 연출하기 위해 Is Trigger 체크한다
Enemy오브젝트 들을 오른쪽 상단에 Tag를 Enemy로 바꿔준다
Bullet Trigger 스크립트 생성하고 각각 넣어준다
Bullet프리팹을 더블클릭하여 Bullet스크립트가 들어가 있는지 확인 없다면 넣기
코드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BulletTrigger : MonoBehaviour
{
private void OnTriggerEnter2D(Collider2D collision)
{
//충돌된 객체
Debug.LogFormat("{0} {1} {2}", collision.name, collision.tag, collision.gameObject);
if (collision.CompareTag("Enemy"))
{
Destroy(this.gameObject);
Destroy(collision.gameObject);
}
}
}
*적기 생성 및 사망
'Unity > 수업 내용' 카테고리의 다른 글
[2D]프로젝트Play&plane - 점수판 만들기 (0) | 2021.10.14 |
---|---|
[2D]프로젝트Play&plane - 스케줄링 (0) | 2021.10.14 |
[2D]프로젝트Play&plane - 레이어 된 배경 스크롤링 (0) | 2021.10.14 |
[2D]프로젝트Play&plane - 미사일 생성 및 발사 (0) | 2021.10.13 |
[2D]프로젝트Play&plane - 키보드로 플레이어 이동(중복키 허용) (0) | 2021.10.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