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nity/수업 내용

[게임인공지능] - ML-Agents(펭귄)

by 이지훈26 2021. 11. 12.

파일 내려받기

버전(2020.3.21)

 

 

내려받은 파일에서 에셋을 끌어다 넣어준다

 

 

프리팹을 오브젝트로 가져와 언팩하고 에셋창에 빈 폴더를 만들어서 프리팹으로 만들어 준다

원래 기존에 있던 프리팹은 그대로 둔다

 

 

펭귄 에어리어 프리팹을 가져다 놓고

스크립츠 폴더 생성 -> PenguinArea 스크립트 생성

 

 

Fish, PenguinAgent 스크립트들 생성

 

일단 코드 가져오기

PenguinArea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PenguinArea : MonoBehaviour
{
    public PenguinAgent penguinAgent;
    public GameObject penguinBaby;
    public Fish fishPrefab;
    private List<GameObject> fishList;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

    public void ResetArea()
    {
        RemoveAllFish();
        PlacePenguin();
        PlaceBaby();
        SpawnFish(4, .5f);
    }

    private void RemoveAllFish()
    {

    }

    private void PlacePenguin()
    {

    }

    private void PlaceBaby()
    {

    }

    public void SpawnFish(int count, float fishSpeed)
    {

    }

}

 

 

아기펭귄 프리팹에 태그를 달아준다

이름을 baby로 해준다

 

 

Rigidbody 붙이고

Constraints에 Y축 빼고 전부 체크 후

Sphere Collider 붙여준다

 

 

Fish 프리팹도 마찬가지로 fish 태그를 달아주고

Rigidbody 붙이고

Constraints에서 x, z축 체크하여 막아주고

Capsule Collider를 붙여준 다음 높이 너비 맞춰준다(Z-axis)

 

 

Penguin 프리팹도 마찬가지

Rigidbody 붙이고 x, z축 체크하여 막아준다

Capsule Collider 붙이고 높이 너비 지정(Z-ax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