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 내려받기
버전(2020.3.21)
내려받은 파일에서 에셋을 끌어다 넣어준다
프리팹을 오브젝트로 가져와 언팩하고 에셋창에 빈 폴더를 만들어서 프리팹으로 만들어 준다
원래 기존에 있던 프리팹은 그대로 둔다
펭귄 에어리어 프리팹을 가져다 놓고
스크립츠 폴더 생성 -> PenguinArea 스크립트 생성
Fish, PenguinAgent 스크립트들 생성
일단 코드 가져오기
PenguinArea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PenguinArea : MonoBehaviour
{
public PenguinAgent penguinAgent;
public GameObject penguinBaby;
public Fish fishPrefab;
private List<GameObject> fishList;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
public void ResetArea()
{
RemoveAllFish();
PlacePenguin();
PlaceBaby();
SpawnFish(4, .5f);
}
private void RemoveAllFish()
{
}
private void PlacePenguin()
{
}
private void PlaceBaby()
{
}
public void SpawnFish(int count, float fishSpeed)
{
}
}
아기펭귄 프리팹에 태그를 달아준다
이름을 baby로 해준다
Rigidbody 붙이고
Constraints에 Y축 빼고 전부 체크 후
Sphere Collider 붙여준다
Fish 프리팹도 마찬가지로 fish 태그를 달아주고
Rigidbody 붙이고
Constraints에서 x, z축 체크하여 막아주고
Capsule Collider를 붙여준 다음 높이 너비 맞춰준다(Z-axis)
Penguin 프리팹도 마찬가지
Rigidbody 붙이고 x, z축 체크하여 막아준다
Capsule Collider 붙이고 높이 너비 지정(Z-axis)
'Unity > 수업 내용'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게임인공지능] - ML-Agents(Dino) (0) | 2021.11.17 |
---|---|
[게임인공지능] - ML-Agents (해석) (0) | 2021.11.15 |
[게임인공지능] - ML-Agents(롤러 볼) (0) | 2021.11.09 |
[게임인공지능] - ML-Agents(밸런스 볼) (0) | 2021.11.09 |
[게임 인공지능] 프로그래밍 설치 (0) | 2021.11.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