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수업 내용

[3D] MiniRPG - 플레이어 버튼 생성

이지훈26 2021. 10. 22. 16:50

UI로 버튼 오브젝트를 생성한다

 

Text 이름을 캐릭터 생성으로 바꿔준다

 

스크립트 생성

코드 작성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


public class TestCreateHeroMain : MonoBehaviour
{
    public Button btnCreatHero;
    public GameObject prefab;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this.prefab = Resources.Load<GameObject>("Prefabs/ch_02_01"); //동기
        Debug.LogFormat("prefab: {0}", this.prefab);
        this.btnCreatHero.onClick.AddListener(() =>
        {
            Debug.Log("click");
            Instantiate<GameObject>(this.prefab);
        });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
}

 

버튼 오브젝트를 넣고

ch_02_01 프리팹을 넣어준다

 

실행 했을 때 오류 상황

Instantiate[T](T original) 오류 라면 

코드에서 ->  Instantiate<GameObject>(this.prefab); 부분에서 비어 있다고 하는 것 같은데..

*프리팹 먼저 확인 해보자

코드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