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 Shader 에서 Cube를 지워준다
Plane 오브젝트 생성
에셋 다운 받고 넣어주고
코드창에 Properties 내부에 작성
_Lerp는 tecture1 -> tecture2 로 0~1로 넘어간다
Properties
{
_Texture1 ("texture 1", 2D) = "white" {}
_Texture2 ("texture 2", 2D) = "white" {}
_Lerp ("lerp", Range(0, 1)) = 0
}
texture1, texture2 공간이 생기고
에셋을 각각 넣어준다
struct Input //Input이 비어있으면 에러가 난다 (아무거나 라도 써야함)
{
float2 uv_Texture1;
float2 uv_Texture2;
};
sampler2D _Texture1;
sampler2D _Texture2;
float _Lerp;
void surf (Input IN, inout SurfaceOutputStandard o)
{
float4 c = tex2D(_Texture1, IN.uv_Texture1);
float4 d = tex2D(_Texture2, IN.uv_Texture2);
o.Emission = lerp(c, d, _Lerp);
o.Alpha = d.a;
}
ENDCG
lerp를 할때 바뀐다
0일때
1일때
왔다리 갔다리 가능하다
겹쳐서 보인다
//o.Emission = lerp(c, d, _Lerp);
o.Emission = lerp(d, c, c.a);
'Unity > 수업 내용'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게임 그래픽] Shader - UV(Fire) (0) | 2021.11.18 |
---|---|
[게임 그래픽] Shader - UV(좌표계) (0) | 2021.11.18 |
[게임 그래픽] Shader - Red (0) | 2021.11.17 |
[게임 그래픽] Shader (0) | 2021.11.17 |
[게임인공지능] - ML-Agents(Dino) (0) | 2021.11.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