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nity/수업 내용

[게임 그래픽] Shader - Lerp

by 이지훈26 2021. 11. 18.

Red Shader 에서 Cube를 지워준다

 

Plane 오브젝트 생성

에셋 다운 받고 넣어주고

 

코드창에 Properties 내부에 작성

_Lerp는 tecture1 -> tecture2 로 0~1로 넘어간다

Properties
    {
        _Texture1 ("texture 1", 2D) = "white" {}
        _Texture2 ("texture 2", 2D) = "white" {}
        _Lerp ("lerp", Range(0, 1)) = 0
    }

 

 

texture1, texture2 공간이 생기고

에셋을 각각 넣어준다

struct Input  //Input이 비어있으면 에러가 난다 (아무거나 라도 써야함)
        {
            float2 uv_Texture1;
            float2 uv_Texture2; 
        };
sampler2D _Texture1;
        sampler2D _Texture2;
        float _Lerp;
void surf (Input IN, inout SurfaceOutputStandard o)
        {
            float4 c = tex2D(_Texture1, IN.uv_Texture1);
            float4 d = tex2D(_Texture2, IN.uv_Texture2);

            o.Emission = lerp(c, d, _Lerp);
            o.Alpha = d.a;
        }
        ENDCG

 

 

 

lerp를 할때 바뀐다

0일때

 

1일때

 

왔다리 갔다리 가능하다

 


겹쳐서 보인다

//o.Emission = lerp(c, d, _Lerp);
o.Emission = lerp(d, c, c.a);

 

'Unity > 수업 내용'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게임 그래픽] Shader - UV(Fire)  (0) 2021.11.18
[게임 그래픽] Shader - UV(좌표계)  (0) 2021.11.18
[게임 그래픽] Shader - Red  (0) 2021.11.17
[게임 그래픽] Shader  (0) 2021.11.17
[게임인공지능] - ML-Agents(Dino)  (0) 2021.11.17